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로딩중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료 질은 높게, 국민건강엔 날개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Smart HIRA, Better Health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를 가치있게, 온 국민을 건강하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심 공평 심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HIRA Clip

다양한 의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HIRA News

SNS 소식

심평원의 다양한
소식을 들어보세요.

HIRA Service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강중구입니다.

인사말 CEO 메시지

요양기관업무포털

요양기관 업무포털시스템은 진료비 청구와 관련된 각종 정보 제공과 심사진행과정 및 결과 조회, 의료기준 관리, 이의신청, 정산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

병·의원 및 약국에서는 개·폐업 또는 의료인력·시설·장비 등 보건의료자원 현황을 신고하고 그 처리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병원평가통합포털

국내 평가정보 통합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평가결과, 평가지표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조회 할 수 있고 e-평가시스템 바로가기를 통해 조사표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보건의료 빅데이터개방시스템

우리원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보건의료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의료 통계, 데이터셋, 오픈API, 빅데이터분석(의료연구) - 원격·센터 등)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비대면 심사자문 업무포털 시스템

인터넷을 통해 의료 현장 등 외부에서 심사위원이 심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비대면 심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의약품의 생산·수입·공급 등 의약품 유통정보를 수집·관리·분석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입니다.
바로가기

지출보고서 관리시스템

의약품·의료기기 지출보고서 실태조사 수집 및 공개 등을 위한 지출보고서 관리시스템입니다.
바로가기

HIRA OAK 리포지터리

HIRA 지식공유·확산시스템으로 우리원에서 발간한 연구보고서, 통계자료, 간행물 등 HIRA 지식정보를 한 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학술지 HIRA Research

보건의료 분야의 다양한 연구와 정보를 국민과 교류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심사평가원이 운영하는 학술지입니다. 건강보험 및 보건의료 관련 분야의 최신 학술논문을 학술지 전용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헬프라인 익명신고

우리원은 각종 부패행위 갑질을 근절하기 위해 익명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원 임직원의 금품 등 수수, 불공정 행위 갑질 등을 경험하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청구방법 및 급여기준 조회시스템

요양급여비용 청구방법(건강보험,의료급여, 자동차보험 등) 급여기준에 관한 보건복지부 고시 ,심평원장 공고 등을 연혁별·고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거짓청구요양기관명단

국민건강보험법 제100조 및 동법 시행령 제74조에 의거 요양급여비용 거짓청구 요양기관의 명단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바로가기